영동스튜디오

Solutions for Content Creation

홍보영상제작 부터 라이브커머스 까지
진정한 All-in-one

홍보영상제작
0 +
제품사진촬영
0 +
라이브커머스
0 +

: 칼럼

Column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쇼핑라이브

쇼핑라이브 시장, 왜 주목받고 있을까?

최근 온라인 쇼핑 트렌드는 단순히 상세페이지가 잘 꾸며져 있고, 리뷰가 많다고 해서 판매가 되는 트렌드가 아닌 상품 구매에서 벗어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신뢰를 형성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쇼핑라이브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라이브커머스

기존 온라인 쇼핑과의 차별점

일반적인 이커머스와 쇼핑라이브의 가장 큰 차이는 ‘경험’입니다.

기존 온라인 쇼핑은 정적인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의 설명에 의존하지만,

쇼핑라이브는 동적 영상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해 소비자의 신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한정된 시간 동안만 제공되는 특별 프로모션과 즉각적인 할인 이벤트가 구매를 유도하는 강력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라이브커머스

브랜드와 셀러가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높은 전환율 :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보다 3~5배 높은 구매율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소비자 신뢰도 증가 :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제품의 실제 사용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차별화 : 기존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를 이루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소셜미디어 연계 효과 :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과 연계해 더 많은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판매 채널의 증가 : 판매가 가능한 플랫폼이 하나 더 생겨 판매가 진행이 된다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효과적인 쇼핑라이브 진행을 위한 팁

전문적인 촬영 환경 : 고품질의 영상과 오디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매력적인 진행자 선정 : 브랜드 결에 맞는 쇼호스트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하세요.

    • 실시간 이벤트 활용 : 깜짝 할인, 퀴즈 이벤트 등을 활용하면 시청자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라이브 후 리마케팅 : 방송 종료 후에도 클립 영상, 광고 등을 활용해 판매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지금 시작하세요!

쇼핑라이브는 더 이상 대기업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중소 브랜드와 개인 사업자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시장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은 건 아닙니다.

할지 말지 고민하는 찰나에 다른 브랜드들은 쇼핑라이브를 시도하며 소비자와 소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도하세요!

콘텐츠의 무단 복제 및 유출을 방지하고자
우클릭과 텍스트 선택 기능을 비활성화하였습니다.